소리꾼 이희문이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악계 이단아’라는 수식어처럼, 그는 전통과 현대,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입니다. 그의 숨겨진 매력과 음악적 여정을 멜론 트랙제로에서 만나보세요.
‘국악계 이단아’ 이희문, 멜론 트랙제로 7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항목 | 내용 |
---|---|
주요 내용 | 이희문이 멜론 트랙제로 7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됨. 그는 독창적인 음악 세계와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국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
멜론 스테이션 출연 | 7월 3일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초대석에 출연하여 음악 여정, 숨겨진 명곡 추천, 씽씽의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공개할 예정. 마돈나의 ‘Vogue’와 Mr. Children의 ‘Tsuyogari’를 추천곡으로 선정. |
누리꾼 반응 |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이며, “역시 이희문”, “파격적인 시도 응원” 등의 의견이 많음. 그의 음악적 실험성과 국악의 대중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냄. |
독창적인 음악 세계와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국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소리꾼 이희문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의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의 7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
‘B급 소리꾼’이라는 독특한 수식어와 함께, 그는 전통과 현대, 주류와 비주류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확립해왔습니다.
이희문, 멜론 스테이션 출연…음악적 여정과 숨겨진 명곡 공개
이희문은 7월 3일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초대석에 출연하여 DJ 강아솔과 다채로운 이야기를 나눕니다.
방송에서는 경기민요 명창인 어머니 고주랑의 영향, 일본 유학 시절의 경험, 뮤직비디오 조감독 이력 등 그의 파란만장한 음악 여정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특히 민요를 록, 재즈, 힙합 등 다양한 장르와 접목시키며 ‘국악계의 이단아’라는 평을 받게 된 과정과 함께 전통음악 신과 인디밴드 신 모두에서 이방인처럼 느껴졌던 내면의 고민을 솔직하게 털어놓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민요 록밴드 씽씽 멤버들과 미국 NPR 뮤직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에 출연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전통소리 ‘잡가’를 모은 프로젝트 ‘이희문 오더메이드레퍼토리 잡(雜)’의 타이틀곡 ‘소춘향가’에 담긴 이야기도 소개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그는 숨은 명곡으로 마돈나(Madonna)의 ‘Vogue’와 미스터 칠드런(Mr. Children)의 ‘Tsuyogari’를 추천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힙니다.
그는 고등학교 시절 마돈나 투어 콘서트 영상을 통해 받았던 ‘컬처 쇼크’를 회상하며 ‘Tsuyogari’에 대해서는 일본 유학 시절 힘든 순간마다 위로가 되어준 곡이라고 밝힙니다.
멜론은 ‘트랙제로’를 통해 이희문의 주요 곡들을 멜론매거진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제공하고 그의 음악세계를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과 멜론 스테이션 출연은 이희문의 음악적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대중에게 그의 음악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누리꾼 반응 및 개인적인 생각
이희문의 ‘트랙제로’ 선정 소식에 누리꾼들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희문의 음악은 국악의 미래를 밝히는 선구자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소리꾼 이희문,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국악의 틀을 깨는 파격과 실험 정신, 그의 음악 세계가 멜론에서 집중 조명됩니다. 전통과 현대의 경계를 허무는 그의 매력을 탐구해보세요.
이희문, ‘트랙제로’가 주목한 이유는?…국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다
이희문이 멜론 트랙제로 7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것은 단순한 인디 음악 지원을 넘어, 국악이라는 전통 장르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끄는 그의 공로를 인정했다는 의미를 지닙니다.
그는 경기민요를 기반으로 록,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융합하며, ‘B급 소리꾼’이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구축, 국악의 대중화에 기여했습니다.
멜론은 그의 음악적 실험 정신과 대중성을 높이 평가하여 이번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을 통해 그의 음악 세계를 더욱 깊이 있게 조명하고, 숨겨진 명곡들을 소개하며 그의 음악적 철학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멜론 스테이션 출연…이희문이 들려주는 음악 이야기, 그리고 숨겨진 명곡
7월 3일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초대석에서 이희문은 DJ 강아솔과 함께 그의 파란만장한 음악 여정과 음악적 영감을 준 숨겨진 명곡들을 공개합니다.
어머니 고주랑 명창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민요를 접하게 된 어린 시절, 일본 유학 시절의 경험, 뮤직비디오 조감독으로 활동했던 이력 등 그의 다채로운 경험들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그는 민요 록밴드 씽씽 멤버들과 함께 미국 NPR 뮤직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에 출연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전통소리 ‘잡가’ 프로젝트 ‘이희문 오더메이드레퍼토리 잡(雜)’의 타이틀곡 ‘소춘향가’에 담긴 이야기도 상세히 소개하며, 마돈나와 미스터 칠드런의 곡을 추천하며 그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누리꾼 반응과 이희문의 미래
이희문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실험을 할 것입니다. 그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질문1. 소리꾼 이희문이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희문은 독창적인 음악 세계와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국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으며, 그의 음악적 실험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아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
질문2. 이희문이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에 출연하여 어떤 내용을 이야기하나요?
이희문은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에서 그의 음악 여정, 민요를 다양한 장르와 접목시킨 과정, 그리고 씽씽 멤버들과 함께 미국 NPR 뮤직 ‘타이니 데스크 콘서트’에 출연했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공유합니다. 또한, 그가 좋아하는 숨겨진 명곡들을 추천합니다.
질문3. 이희문 음악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어떠한가요?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이희문의 음악을 신선하고 즐겁다고 평가하며, 국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아티스트라고 칭찬합니다. 그의 파격적인 시도를 응원하는 반응이 많으며,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돋보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